반응형
우연하게 알게 된 <유혜정의 나비효과> 공부법을 우연히 알게 되었습니다. 아직 아이가 중학교 가기 전이지만 이 공부법이 후기가 좋다고 해서 알아보았고 나름 괜찮은 공부법인 것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특히 국어를 힘들어하는 학생들에게 도움이 많이 될 것 같습니다. 짧게 포스팅해 보겠습니다.
1. 윤혜정의 나비효과
- EBS에 국어강의 과목으로 너무나 유명하다고 합니다.
- 윤혜정의 나비효과는 중학교, 고등학교 국어 과목에서 학생들이 어떻게 다가가야 하는지를 개념을 중심으로 설명하고 있습니다.
-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와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로 나눌 수 있습니다.
- 처음에는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로 국어의 개념을 잡습니다.
- 고등국어 때는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에 패턴의 나비효과를 접목시켜서 수능 해서 빠른 시간에 고단도 문제를 풀 수 있는 힘에 대해서 공부합니다.
- 문학 작품품은 달라지고 독서지문 내용과 시험의 구성도 달라지지만 결코 달라지지 않는 것을 공부해야 합니다. 수능국어에서 변하지 않는 건 바로 <개념>과 <패턴>입니다.
- 항상 달라지는 것을 공부하지 말고 변하지 않는 것, 수능시험에도 변하지 않고 나오는 개념을 공부한 후에 수능국어의 패턴과 실전접근 tip의 완성하는 것이 윤혜정 나비효과입니다.
2.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
- 중등 국어로 시작해서 내용의 총정리와 고등, 수능국어까지 준비할 수 있습니다.
- 중등 국어도 외부지문등 고등내용도 나오고 중등국어부터 수능형 문제도 많이 나오기 때문에 국어 필수 개념과 어휘를 모르면 힘듭니다. 따라서 기본인 필수 개념을 확실히 잡으면 고등국어 때는 오히려 쉬울 수 있습니다.
- 국어의 개념을 모르면 수능국어에서 어떻게 공부하는지도 모르고 그냥 무식하게 공부하는 억울한 국어공부가 될 수 있습니다.
- 고등수능국어는 3~4월 위주로 꾸준하게 국어개념을 익힌다. 특히 1~2강만 강의를 듣고도 수강생들은 자기의 국어공부를 이제까지 제대로 하지 않았다는 것을 깨달았고 공부방법을 바꿔야 한다는 것을 알았다는 후기가 많다고 합니다.
-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는 처음부터 충실하게 공부하면서 모든 지문이나 모든 문제 들을 자세히 설명을 하고 학생 스스로 문제풀이을 하면서 개념을 정리하는 방법으로 구성되어 있다.
- 수능에서 국어영역을 3단계로 나누어서 하는 공부법과 읽어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한 개념 강의입니다.
-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는 개념을 확실히 정립하여 기본바탕에 깔아놓기 위한 과정이다. 이 과정을 통해 문제패턴에 따라서 어떻게 접근해야 하는지 알 수 있기 때문입니다.
- 국어공부는 개념으로 첫 시작하고 교재는 개념의 나비효과 +워크북이 하나의 세트로 구성되어 나비효과의 입문 편을 통해 공부를 하고 워크북으로 시, 소설, 독서등 15강의 문제를 통해 필수 국어 개념을 익한입니다.
반응형
3.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
- 윤혜정의 개념의 나비효과로 개념의 잡고 실적 수능시험에 최적화하게 할 수 있는 압축 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는 3년 전(2023년 기준)부터 시작했고 패턴의 나비효과까지 잡으면 인생이 달라질 수 있을 정도로 효과가 좋습니다.
- 윤혜정의 패턴의 개념은 수능의 지문이 달라져도 23년 25년 수능에 당연히 나올 수밖에 없는 것을 배우는 것이 핵심입니다.
- 국어의 개념과 패턴은 바뀌지 않고 지문등이 바뀌므로 이제는 주어진 시간에 따라 최대로, 최적화하게, 그리고 효율적으로 국어 등급을 얻는 것에 집중하도록 하는 공부법입니다.
- 수능시험에서 문제 유형과 문제 패턴에 따라 빠르게 접근하고 빠르게 정답을 찾고 빠르게 넘어가야 한다. 따라서 16일에 기적을 위해 패턴접근법, 실전적 용법등을 압축해서 공부하는 방법입니다.
- 사실 윤혜정의 패턴의 개념은 개념의 나비효과를 꼼꼼히 설명하면서 더불어 패턴의 나비효과도 그 강의에도 녹여놓았습니다.
- 수능시험이 얼마 남지 않은 시기에 이 패턴의 나비효과만 쏙 빼서 압축해서 16강으로 구성됩니다.
- 하루에 1강씩 해서 16일 동안 수능시험에 최적화하게 국어를 풀 수 있는 능력을 키우는 공부법으로 이 패턴의 나비효과는 문학과 독서의 공통과목에만 해당됩니다.
- 문제와 지문을 엮는 출제자의 클래스를 염두에 두고 지문을 보면 예측이 가능하면 빨리 캐취 할 수 있습니다.
- 문제를 풀어보고 중간중간 정신과 시간의 방에 들어가 고난도 문제를 풀면서 배운 걸 적용해서 풀어보는 시간을 갖습니다.
- 수강생들은 제풀이 (선생님과 제대로 풀어보는 문제)와 잘 숙이( 스스로 자기가 잘 공부하는 확인하는 문제)를 통해 패턴의 나비효과를 익혀봅니다.
4.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 과정
① 독서파트의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 과정
- 하루에 한 강의로 진행되고 개념의 강의에서보다는 독서파트가 중요, 고단도 지문, 고단독 문제들을 가지고 연습하는 과정으로 이루어진다.
- 도서문제 패턴을 연습한 후 중간중간 독서, 정신과 시간의 방에 들어가 고난도 문제를 풀고 배운 걸 적용하는 연습을 한다.
- 고난도 문제를 내어 주고 배운 것들을 풀어보고 선생님과 맞춰본다.
②문학파트의 윤혜정의 패턴의 나비효과 과정
- 문학에서 시간 단축이 중요하다. 그렇기 때문에 고단도 지문, 고단도 문항에서 조금 더 신중하게 변별력 있는 문제를 확보하기 위해서 필요하다.
- 문학파트에서 시에 관련된 문제패턴 5개, 소설문제 패턴 5개를 연습하고 중간중간 운문, 정신의 시간과 방에 들어가서 문제에 적용시킴으로써 자신의 실력을 끌어올리는 연습을 한다.
③국어공부를 윤혜정의 개념과 패턴의 나비효과 후기:
우리 아이도 몇 년 후면 중학교에 들어가는데 국어에 대한 공부법이 개념을 잡는 것에서부터 시작된다고 하니 꼭 이 공부법을 접목시켜야겠어요.
공부는 아이가 하지만 좋은 공부법을 알려주면 더 효율적이지 않을까요?
수능국어 위주로 설명했지만 중등국어부터 개념을 단단히 잡으면 수능국어도 좀 더 수월하지 않을까? 하는 생각이 듭니다.
여기까지 포스팅하겠습니다.
2023.01.07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 생활정보, 기타)] - 경기도 청소년 교통비 지원금(지역화폐) 신청은 어디서?
2023.01.09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 2023년 다자녀가구 자동차/차량 개별소비세(개소세) 면제 확정
반응형
'백곰맘의 일상 > 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글루타치온 필름 요즘 핫한 이유는? (0) | 2023.01.19 |
---|---|
글루타치온 효능과 섭취방법 그리고 부작용 (0) | 2023.01.19 |
넷플릭스 2023년 신작소개 (영화, 다큐, 예능) (0) | 2023.01.18 |
넷플릭스 요금제 변경방법 / 월 5,500원 광고 요금제 출시 (1) | 2023.01.18 |
백두산 화산폭발로 알아본 국민행동요령 (0) | 2023.01.1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