백곰맘의 경제적 자유 go go !!

파이프 라인, 디지털 노마드를 향한 한갈음...

용어(경제, 디지털)&NEW 인터넷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기능) 활용으로 나의 루틴 만들기/다이어트 유지/성장일기 등등~~

오늘도 경제적 자유 백곰맘 2022. 12. 22. 06:15
반응형

안녕하세요?

요즘 경제적 자유를 위한 한걸음 한걸음 힘겹게 가고 있습니다.

<시작이 반이다>라는 말과 <아무것도 하지 않으면 변하지 않는다>라는 저의 나름 멘토로  티스토리 블로그 키우기를 시작했지만 자꾸 왜?라고 딴지 걸고 있는 요즘입니다.

 

그래도 내 안의 선과 악이 계속 충돌한다는 건..

뭔가 행동을 했기 때문에 벌어지는 자연스러운 과정이라고 굳게 믿으면서..

 

요즘 <경제적 자유를 위한 실천독서법>에서 읽은 책 중에서 실천할 수 있는 사소한 것이라도 하나씩 만들어서  나만의 루틴을 만들어야 한다는 조언이 있었습니다.

이런 루틴들이 모여서 부를 이룰 수 있는 나만의 기반이 된다고...

아무 생각 없이 무조건 따라 합니다.  생각이 많아지는 저로써는 그냥 합니다.

나에 맞게 우선 천천히 따라 해 보기로 했습니다.

 

아침에 일어나서 명상을 하거나 100개의 스쿼드 한다거나.. 

아님 새벽 인증숏 운동일기, 나의 다짐 확인용으로 이  타임스탬프라는 어플을 사용한다는 걸 최근에 알게 되었습니다.

 

그래서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 활용으로 나의 루틴 만들기/다이어트 유지/성장일기 등등~~> 제목으로 포스팅을 해보겠습니다.

 

1. 타임스탬프란 무엇인가?

●검색을 해보니 <타임스탬프>의 정의가 여러가지가 있네요. 
 

①문서를 보내거나 받은 시각을 문서에 찍는 도장. 또는 그런 기계.

 전자 데이터가 어느 시각에 확실히 존재하였는가를 증명하는 전자적인 시각 증명서.

 비디오오디오데이터 간의 동기를 맞추고 실시간으로 복호하여 표현할  있도록 하기 위하여 패킷화 기본 스트림 헤더에 복호  표시가 이루어져야 하는 시각을 삽입한 . 

 객체의 상태가 측정, 기록된 시간의 .

 

2. 타임스탬프 어플 활용은 이렇게?

타임스탬프 어플은 사진에 시간과 날짜를 쉽게 표현하는 카메라 어플입니다.

확인용, 인증용 어플로 이 <타임스탬프> 어플이 제일 많이 추천하는 어플입니다.

●이 어플은 이름과 매우 어울립니다.

어떤 시간을 뭘 했는지 사진과 함께 증명할 수 있고, 남에게 인증용으로도 활용할 수 있고, 제가 지금 하려고 있는 나의 루틴 만들기에도 매우 적합한 어플입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웹스토어-타임스탬프 어플 활용>

 

●그리고 여성들의 고민인 다이어트 식단 일기에도 매우 좋을 것 같습니다.

작심 3일이 되는 이유는 나의 의지가 약해지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을 일일이 눈으로 확인하면서 계속 재 다짐을 한다면 성공확률이 높일 수 있습니다. 

식단 일지를 쓰면 내가 얼마나 먹었는지 눈으로 확인을 할 수 있어서 반성도 하고 나를 채찍질도 해 보는 거죠.

지금도 매일 체중을 재고 예전에 다이어트를 엄청 많이 해 본 저의 경험입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웹스토어-타임스탬프 어플: 다이어트 식단 활용>

 

 

3.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는 어떻게?

1. 우선 휴대폰에서 안드로이드는 <Play 스토어>에서,

아이폰은 <앱스토어>에서 검색을 <타임스탬프 어플>로 합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안드로이드 PLAY 스토어>

 

2. 그런 후에 화면처럼 시간 모양의 <타임스탬프>를 찾으면 옆 <설치>를 누르면 핸드폰에 설치가 됩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 화면>

 

 

3. 핸드폰에 설치가 되면 시계 모양의 타임스탬프 어플이 핸드폰에 깔려있습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핸드폰에 설치된 타임스탬프 어플>

 

4. <타임스탬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연속으로 나옵니다. 화살표대로 눌러주세요.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 과정1>

 

반응형

 

5. <타임스탬프> 누르면 다음과 같은 화면이 연속으로 나옵니다. 화살표대로 눌러주세요.

톱니바퀴 모양의 <설정>을 눌러줍니다.

②그리고 다음 사진처럼 나오면 즉시 저장을 오른쪽으로 오도록 합니다.

혹시 스탬프 시간 체크가 없는 원본사진도 원하면 위쪽도 오른쪽으로 오도록 하면 됩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 과정2>

 

 

 

5. 이제 사진을 찍어봅니다.

<카메라> 모양을 클릭하면 오른쪽 화면처럼 커다란 둥근 원을 누르면 사진이 찍히면서 날짜와 시간이 사진 화면에 나옵니다.  그리고 찍은 사진을 불러오고 싶으면 <내 앨범>으로 클릭하면 됩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설치 과정3>

 

6. 혹시 시간을 크기나 색깔과 모양, 그리고 뭔가를 적고 싶으신가요?

그럼 <타임스탬프 어플> 우측 상단의  스탬프 모양을 클릭합니다.

 

①날짜와 시간 등의 글씨체나 화면 비중등 제각각이라 하나씩 눌러보세요.

하단의 다양한 타입 <Simple, Mini, Amatic>등 마음에 드는 걸로 변경해서 사용해 보세요.

그날그날 기분에 따라서 바꿔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기능설명1>

 

 

②타임스탬프로 찍은 사진에 뭔가를 적어보고 싶을 때는 영어 대문자 <T>를 클릭 후 쓰고 싶은 글자를

써 보세요.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기능설명2>

 

 

③타임스탬프로 찍은 날짜의 색깔은 바꾸고 싶다면..

화살표를 클릭하면 다음과 같이 나오는데, 흰색과 검은색만 무료이고 나머지 열쇠 잠금장치는 다 유료입니다.

<타임스탬프 프리미엄>에 가입하라는 메시지가 나오네요.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타임스탬프 어플 기능설명3>

 

● 여기까지는 <타임스탬프> 설치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습니다.

저는 제가 우선 어떻게 하루를 보낼지에 대해서 루틴을 찾고 있는 과정입니다.

사진처럼 아직 초보자 티가 확확 나네요.

그래서 저도 아직 <타임스탬프> 어플을 잘 활용하도록 연구해야 할 것 같습니다.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나의 루틴에 타임스탬프 어플 활용하는 중>

 

오늘은 여기까지 포스팅을 하겠습니다.

간단하면서도 많은 활용도가 있는 어플이네요.

조금만 더 여러 가지 기능이 생기면 좋은데 무료라 큰 욕심을 내면 안 되는 걸까요? 

저도 제대로 한번 나의 루틴에 접목시켜야겠습니다.

좋은 하루 보내세요.

 

타임스탬프-어플-설치-나의-루틴-만들기-다이어트-성장일기

 

♡오늘도 경제적 자유를  꿈꾸는 백곰맘~~~

 

 

2022.12.01 - [용어(경제, 디지털)&NEW 인터넷] - 생초보의 NFT 지갑 종류와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도전

 

생초보의 NFT 지갑 종류와 메타마스크 지갑 만들기 도전

안녕하세요? 오늘은 처음으로 MKYU에 가입하게 되면서 12월에 첫 굿모닝 챌린지를 지인의 추천으로 시작하게 되면서 NFT지갑을 만들어야 되면서 정말 초보자 인장에서 KMYU에 초보 강의도 듣고 천

airaron.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