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에 임영웅콘서트 티켓팅에 실패해서 본인도 모르게 괜히 부모님한테 죄송한 적이 있는데요. 근데 그냥 우리가 알고 있는 티켓팅 시간이랑 티켓을 예매하는 서버의 시간차이로 실패했을 가능성도 있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타임시커와 네이비즘을 소개합니다. 일찍 알았으면 좋았을 것 같네요.
1. 네이비즘과 타임시커 시간과 일반시간과의 차이점
● 네이비즘고 타임시커 사이트의 이름으로 각 회사와 기관마다의 서버시간을 알려주는 사이트이다.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시간과는 1초~2초 정도 차이가 난다고 할 수 있다.
●우리가 알고 있는 일반적인 시간은 네이버에서 <네이버 시계>를 치면 정확한 시간을 알려 줍니다. 하지만 타임시커와 네이비즘은 티켓팅을 하기 위한 사이트인 인터파크나 티켓링크의 서버 시작을 알려주는 것입니다.
●네이비즘과 타임시커는 비슷한 기능을 하기 때문에 딱히 무엇이 정말 좋다고 얘기하는 그렇지만 이 두 사이트는 약 0.5초~1초 정도 차이가 나고 대중적으로 네이비즘을 많이 선호한다고 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이 두 가지를 동시에 띄워놓는다고 하는데 그것도 하나의 방법일 수도 있을 것 같습니다.
●티켓팅이나 타임세일, 수강시청등 정확한 시간보다는 각 사이트의 티켓팅에서 제공하는 사이트의 서버시간을 알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임영웅 티켓을 남들보다 빠르게 목적 달성을 하기 위해서나 최저가 타임세일, 골프장 예약, 수강신청등 많은 사람들보다 경쟁에서 앞서려면 사이트 표준 시간과 알람기능을 제공하는 이 두 사이트를 이용하신다면 경쟁에서 승리할 기회가 높을 것입니다.
●국내에 있는 대학교 수강신청 홈페이지와 티켓팅 사이트는 정확한 데이터베이스 구축으로 정확한 서버시간을 확인할 수 있는 것이 이 두 사이트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다.
●따라서 오늘 오후에 2시에 임영웅 콘서트 티켓을 오픈한다고 해서 흔히 알고 있는 표준시간에 맞춰 티켓팅 계획을 세웠다면 실패할 확률이 많습니다. 왜냐하면 임영웅 콘서트 티켓 예매사이트의 서버시간과 표준시간과 1초~2초 차이가 나서 다른 사람들보다 늦었거나 일찍 했을 확률이 높다는 것입니다.
●최근에는 휴식시간과 업무기간을 설정해 놓고 업무능률을 상승시키는데도 사용한다고 합니다.
2. 네이비즘 서버시간 사이트
▶네이비즘 개발자가 2008년에 처음으로 서버시간이라는 단어를 사용해서 서버시간 확인사이트를 만들어서 공개했다고 합니다. 처음에는 별로 알려지지 않았는데 티켓팅에서 입소문을 타면서 서버시간을 확인하기 위해 사용자들이 늘면서 네이비즘 서버시간으로 불리기 시작하였고, 이후에는 대학교 수강신청에 폭발적으로 사용이 많이 늘어나면서 유명해졌다고 합니다.☞ https://time.navyism.com/
▶사이트를 띄워놓으니 정각에 알아서 알림 소리(MBC 표준 FM)가 나서 무척 놀랐네요. 티켓팅이나 수강신청 시간에는 수만 명이 네이비즘 서버시간에 접속하여 1분 1초, 0.01초 차이가 결과가 달라지고 정각이 다가올수록 화면이 점점 빨간색으로 변화면서 긴장감이 극대화됩니다.
①맨 위의 메뉴인데 네이버 예약, 인터파크 티켓팅등 빠르게 예약이 필요한 사이트의 주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네이비즘 댓글>은 익명성으로 쓰기 때문에 익명 투표도 한다고 합니다. <티켓팅 포토알> 메뉴는 티켓팅을 위한 훈련을 도와주는 게임인데 연극과 영화관 좌석 화면에 남는 좌석을 재빠르게 클릭하기 위한 취지로 만들어진 게임메뉴도 있다니 참 흥미롭습니다.
②기본적으로는 표준시간을 알려주고 서버주소를 입력하면 해당 서버의 서버시간으로 바뀝니다. 서버주소를 모를 때에는 인터파크나 예스 24와 같은 티켓팅 사이트 이름, 수강신청 시에는 대학교 이름을 직접 입력해도 해당 서버주소를 찾아서 서버시간을 표시하는 기능이 있습니다.
③이 사이트에 들어가면 정각 알림부터, 1분 전, 2분 전, 3분 전 알림, 그리고 쓸데없는 밀리초 보기도 있는데 이 밀리초 보기를 누르면 네 이 비즈 시간 옆에 480이라는 표시가 보이시죠? 초보다 더 쪼갠 시간인 밀리미터초(MS)를 표시하는데 저는 해보았지만 정신이 없네요. 왠지 더 초조해질 것 같은 예감입니다. 여기서 <날짜를 제거>를 체크하면 시간만 나옵니다.
▶네이비즘 서버에서 수강신청 팁
●네이비즘 서버에 들어가서 원하는 대학교를 들어가면 수강신청 사이트의 시간이 표시가 되고 화면에 현재 대학교 접속 사이트 이용자 수도 표시가 됩니다.
●네이비즘을 이용 유무에 따라서 1분, 1초, 아니 0.01초의 선착순 싸움에 유리하게 가져올 수 있습니다.
●내가 원하는 해당 사이트의 서버에서 사용하는 정화 간 시간을 초단위로 보고 선착순 수강을 하거나 선착순 이벤트에 도전하신다면 승률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3. 타임시커 사이트
▶<타임시커>는 티켓팅을 위해서 만든 사이트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 사이트는 구글 크롬에 최적되어 있으며 접속 pc나 인터넷환경등에 다라 오차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https://timecker.com/
①자주 애용하는 사이트들이 맨 위에 올라와 있습니다. 따라서 재빠르게 티켓팅할 수 있는 사이트로 이동하는 기능을 제공합니다.
②원하는 사이트 주소를 입력하면 그 사이트 서버의 시간을 알려줍니다. 일정시간이 지나면 새로 고침을 하지 않아도 자동으로 시간값을 불러와 시간을 보정해 줍니다. 따라서 타임시커에 접속을 해 놓으면 해 놓을수록 더욱 보정된 정확한 시간을 조회할 수 있다고 합니다. 단, 티켓팅 시간이 임박하여 새로고침을 하실 경우에는 시간의 오차가 더욱 커질 수 있기 때문에 주의 하시 바랍니다.
③원하는 티켓팅에 실패하면 바로 티켓양도 사이트로 이동합니다.
④타임시커의 현재 시간을 알려줍니다.
⑤알람시간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5분, 10분, 15분, 30분, 정각 알림 설정을 해 주고 옆에 색 버튼을 누르면 알람 설정 시간에 색깔이 바뀝니다.
▶타임시커에서 티켓팅 팁
- 예를 들어 매진이 빨리 된다는 공연 티켓팅을 오후 1시에 해야 한다면 먼저 타임시커에 접속을 하시고 메인페이지 위의 <인터파크 티켓팅>을 클릭합니다.
- 표준시간보다 약 1초 정도 빠른다고 하는데 1초의 빠름이 티켓팅에 성공한다는 것입니다.
- 오후 1시에 티켓팅을 해야 하면 12시 59분 55초 될 때 새로고침을 하면 빨리 예매할 수 있다고 합니다.
- 날짜 클릭하고 카드결제는 시간이 걸리므로 계좌이체로 일단 신청하시는 것을 권합니다.
- 타임시커는 크롬에서 제일 빠르고 일반적으로 데스크톱이 핸드폰에 비하여 빠르다고 알려져 있기 때문에 PC로 크롬에서 타임시커레 창을 띄워놓고 티켓팅을 합니다. 빠른 속도의 클릭도 함께..
- 만약 예매에 실패하셨다면 타임시커에 티켓 양도게시판에 이용해 보시길 추천합니다.
2023.01.30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 생활정보, 기타)] - 나눔 티켓 사이트 소개와 예매 방법 및 이용 궁금증
2023.01.30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 문화누리카드 재충전, 합산안내 및 영화관 혜택 및 궁금증
'백곰맘의 일상 > 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데스트리 가방 소개와 가격, 그리고 구입방법 : 이부진 사장 하객룩 (0) | 2023.02.16 |
---|---|
<속초여행> 속초아이 대관람차 후기 및 주차장과 빠른 입장 꿀팁 (0) | 2023.02.15 |
헥사코테스트 검사 소개 - MBTI 보다 정확성 높다. (0) | 2023.02.10 |
<바드> 구글 챗봇 첫 공개 후 주가 급락으로 본 오류와 chat gtp 비교 (0) | 2023.02.09 |
2023년 국가장학금 1학기 2차 신청: 소득분위별 지원금액, 신청방법 (0) | 2023.02.08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