초딸과 고등학교동창 부부와 한화워터파크에 가기로 하면서 설악산 속초여행을 1박 2일로 가게 되었는데, 티브이에서 언뜻 본 속초아이대관람차를 타보고 싶었는데 1시간 기다려서 타 보았습니다. 속초아이대관람차 후기와 주차장 그리고 빠른 입장을 위한 꿀팁도 알아보겠습니다.
1. 속초아이대관람차 소개
1. 오시는 길: 강원도 속초시 청호해안길 2 속초아이(속초고속버스터미널에서 도보 5분 거리)
2. 전화번호: 0507-1482-0107(대표전화) / 상품 모바일 티켓 문의: 02-413-0045 (문의시간: 9:00~18:00/ 점심시간 11:30~12:30분)
3. 속초아이대관람차 업체 소개
- <속초아이>는 국내 유일하게 해변에 위치한 대관람차로, 약 65m 높이의 6인용 36개 캐빈(탑승물)이 장착되어 최대 216명의 인원이 탑승 가능하며 대한민국에서 유일하게 캐빈에 자동문이 설치되어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습니다.
4. 영업시간: 월~일요일(10시~20:00)/ 단 토요일은 (10시~21:00) 운영 종료 30분 전 발권, 입장마감합니다.
5. 속초아이대관람차 가격: 현장에서는 신용카드 결제만 가능합니다.
①대인 12,000 (초등학생부터 무조건 대인 가격)
②소인 6,000 (미취학: 꼭 관련서류가 있어야 가능): 발권하려고 기다리면 미취학 서류 미리 준비해 달라고 계속 얘기함, 단 36개월 미만의 영유아는 무료입장이 가능합니다.
③단체 20인이상: 9,000
④경로(만 65세 이상): 9,000
⑤속초지역주민: 6,000 (신분증 지장 필수): 한부모 가족, 장애인, 국가유공자는 소인금액을 적용합니다.
2. 속초아이대관람차 이용 시 꿀팁
1. 날씨가 안 좋으면 속초아이관람차 운행여부 확인하기
- 속초아이관람차는 속초해변에 있어서 사람이 바람이나 비, 대설등의 영향을 받아 운행을 하지 않거나 운행이 지연될 수 있습니다. 날씨가 안 좋을 것 같으면 미리 전화하거나 속초아이대관람차 <소식> 메뉴에서 미리 공지를 하고 있습니다. 속초아이대관람차 이용목적이시면 헛걸음 안 하도록 미리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2. 겨울(2.11일) 약 1시간 생각하고 기다리시면 될 것 같습니다.
●초5 딸과 속초아이대관람차 탑승일이 일요일 오후 4시쯤이었는데 사람이 그래도 꽤 있어서 입장권 발권 기다리는데 30분 정도 걸렸고 기다려서 탑승하는 데에도 약 30분 기다렸습니다.
●발권하는 곳은 대관람차 바로 앞 건물로 대관람차 반대표에서 줄을 서서 차례로 발매를 하고 발매 후에 옆 통로로 나와서 속초아이대관람차가 보이는 앞쪽에서 줄을 서서 기다립니다. 이때 계속 저 대관람차 탑승 시 화장실에 갈 수 없으니 그전에 빨리 화장실을 꼭 다녀오라는 멘트를 계속 날려줍니다.
●아래 사진이 줄 서서 발권 후에 옆 통로를 지나서 다시 기다리는 곳입니다. 여기서 계속 화장실과 음식을 미리 다 먹고 탑승해 달라고 말합니다. 여기서부터 꽉 줄이 차지 않아서 30분 정도 기다린 것 같습니다.
음식물은 줄 서서 기다릴 때는 먹을 수 있지만 관람차 탑승 시에 음료도 가지고 타지 못하고 따로 보관하는 장소가 있지 않습니다. 특히 관람차 탑승 계단이 가파르고 넘어질 위험도 있어서 올라가는 사람수를 조절해서 올려 보냅니다.
3. 여기서 좀 더 빠른 탑승을 원하시면 모바일로 예약하시면 됩니다.
●네이버 검색을 해 보니 단품은 11시~12시만 12,000에 예약이 가능하고 나머지 패키지 상품만 있어서 그냥 현장 발매를 했습니다. 패기키 상품은 속초아이대관람차+앙젤루스 소원테마파크로 되어 있는데 시간과 이 속초아이 대관람차를 탑승하지 않는 동행이 있어서 현장 발매만 했는데.. 패키지 상품구입 시 3,000원 정도 할인됩니다.
●여기서 서 있는데 중간에 안내하는 사람이 모바일로 미리 발매하신 분들 먼저 입장을 하겠다고 얘기합니다. 이날 20명 내외여서 그나마 괜찮았지 사람이 더 많았다면 좀 열받지 않을까? 싶습니다.
여름에는 더 사람이 많다고 하니 좀 더 빨리 입장하고 싶다면 패키지 구매도 괜찮을 듯싶습니다.
4. 속초아이대관람차 운행은 15분 정도이고 2명이어도 다른 가족과 함께 탑승하지 않아 좋았습니다.
●줄을 서서 기다리면서 위를 보니 정말 가까이에 있으니 정말 커다란 캡슐 같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계단 위에 올라가면 또 줄을 서서 자동문으로 사람이 내리면 직원이 들어가 청소를 하고 그다음 타는 형태입니다. 생긴 지 얼마 안 돼서 안은 깨끗합니다. 대관람차 색깔은 줄 서서 오는 데로 랜덤으로 타고 빨간색, 하늘색, 분홍색, 하얀색, 노란색이 있습니다. 하얀색은 딱 하나 있습니다. 나중에 타고 보니 1번이었고 우연하게 타보니 기분이 좋아서 이날 저녁 속초중앙시장에 가게 되었는데 횡단보도 바로 앞에 로또 파는 곳이 있어서 1장 정말 오랜만에 사 보았습니다.
3. 속초아이대관람차 후기
① 속초아이대관람차 내부 모습
●대관람차 안의 모습은 매우 깨끗했고 대관람차에 관한 여러 가지 내용이 작은 모니터에 나타납니다.
저희는 운 좋게 대관람차에서 유일한 하얀색 관람차에 탑승했으면 들어가 보니 번호가 1번이었네요.
②속초아이대관람차-안에서 본 풍경들
●높이에 따라 양옆의 관람차들이 보이는 경우가 있습니다. 약간 보이기도 하고...
●높이에 따라 사진처럼 지네모양처럼 보이기도 하고 특히 날씨가 좋으면 속초바다 풍경이 잘 보입니다.
이번에 초5학년 딸로 기다릴 때는 지루해하고 짜증 내더니 막상 타보니 좋았다고 하네요. 1시간 기다리고 15분 탑승시간이 아쉬웠습니다. 풍경이 좋아서 집에 있는 아빠랑 화상 통화도 했을 정도로 풍경이 좋았습니다. 야경을 구경하기 위해 한번 다시 오고 싶긴 하네요.
●탑승하고 나서 속초바닷가를 도는데 밑에 오른쪽 사진 표지판을 배경으로 사진 찍는 사람이 많았습니다.
우리의 목적은 속초아이대관람차 탑승이 목적이었지만 올만에 속초해수욕장도 거닐면 좋을 것 같습니다
여기는 모래사장과 바닷물까지 모래 높낮이가 있어서 딸아이가 올라갔다 내려갔다 힘들어하긴 했네요.
4. 속초아이대관람차 주차정보
●속초아이대관람차 중심으로 사방에 공영주차장이 많이 있어서 이곳을 이용하면 됩니다.
비성수기( 9.1일 ~ 6.30일) 2시간 이내: 1,000원/ 성수기(7.1일~8.31): 2시간 이내: 2,000원이고 겨울이지만 일요일임에도 불구하고 오후 3시쯤 빈자리가 많지 않았습니다. 그리고 주변에 음식점들이 많아서 복잡해서 미리 사전 정산을 하고 나서 나가시면 빠르게 빠져나올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우리 딸이 다른 사람들 솜사탕을 보고 먹고 싶다고 해서 5,000원 주고 레인보우 장미를 샀는데, 사진 찍기 좋을 정도로 대형이지만 역시 먹으니 매우 달았습니다.
5. 속초아이대관람차에서 본 풍경동영상 : 너무 신기해서 동영상으로 찍어보았습니다.
2023.02.17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 한화리조트 설악 쏘라노점 - 숨은 맛집 <해맞이 식당> 맛과 가격 후기
2023.02.16 - [백곰맘의 일상/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 <한화 설악 쏘라노>빠른 체크인-모바일 체크인 활용 & 호수공원 산책
'백곰맘의 일상 > 이모저모(풍경,생활정보, 기타)' 카테고리의 다른 글
파페치 소개 및 할인(코드) 팁 :빠른 배송과 무료 반품 해외 직구 사이트 (0) | 2023.02.16 |
---|---|
데스트리 가방 소개와 가격, 그리고 구입방법 : 이부진 사장 하객룩 (0) | 2023.02.16 |
네이비즘과 타임시커: 빠른 티켓팅과 수강신청시 사용해 보셨나요? (0) | 2023.02.13 |
헥사코테스트 검사 소개 - MBTI 보다 정확성 높다. (0) | 2023.02.10 |
<바드> 구글 챗봇 첫 공개 후 주가 급락으로 본 오류와 chat gtp 비교 (0) | 2023.02.09 |